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티스토리

티스토리 머리말(h3) 색상변경하는 방법

by 할매의지식사전 2017. 8. 12.
독자들이 글을 읽는 데 있어 무슨 글인지 명확하게 그리고 깔끔하게 알 수 있도록 필자는 머리말 기능을 이용하는 편이다. 그래서 머리말을 좀 더 개성있게 입맛대로 조정하고 싶은 욕구가 생겨 이렇게 포스팅 하게 되었다. 혹시나 머리말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개성있게 꾸며보길 바란다.

민키의 하루를 시작하는 명언들

해보지 않고는 당신이 무엇을 해낼 수 있는지 알 수가 없다.

게으름은 피곤하기 전에 쉬는 습관일 뿐

미리 숙고하면 힘든 일도 그저 실행에 옮기는 순간 쉬워진다.

열정은 기회를 발견하고 에너지는 그것을 활용한다.



공지사항

※이 글의 저작권은 [메롱하는원숭이 민키]에게 있습니다

무단복제 및 도용을 금지합니다.

※일부사진는 퍼온 것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머리말<h3> 색상변경하여 눈에 띄도록 만들자.



머리말은 [글쓰기]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는 메뉴 중 하나이다.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사진을 올려두었다.


이 글을 쓰기 전 사용했던 머리말이다. 기본적으로 검은색에 회색줄로 되어 있다. 


이제 이 머리말 색상과 선을 입맛대로 수정할 것이다.


머리말 수정하는 방법

[관리자 페이지]에서 [HTML/CSS 편집]메뉴를 클릭한다.


CSS탭에서 [Ctrl + F]사용해 article h3을 검색하도록 한다. 


위의 보이는 사진에서 빨간색박스 안 태그가 변경하여 머리말을 수정할 수 있다. 필자가 원하는 색상과 줄색깔은 변경하는 부분은 파란색박스안에 있다.

border-bottom: 2px solid #ccc;  ==> 밑줄의 굵기를 조절하는 부분
border-left: 10px solid #55555B; ==> 왼쪽 검은색부분의 색상과 굵기 조절하는부분

따라서 색상과 굵기를 조절하기 위해서 파란색박스 안의 코드를 조금만 수정해주면 된다. 색상코드는 아래 글을 참조하여 바꾸길 바란다. 

티스토리 블로그 글자 색상 코드 알아보기


바꾸고 나서는 반드시 [저장]버튼을 누른 후 바뀐 모습을 한번 확인해보도록 한다.


색상과 굵기를 바꾼 모습이다. 나름 괜찮게 바뀐 걸 볼 수 있다. 이제는 검은색 색상과 굵기에 불만을 품지말고 당당하게 코드를 수정하여 바꿔서 자신만의 색깔을 나타내길 바란다 이상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