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은 우리에게 꽤나 중요한 서류 중 하나이다. 자신의 신분을 확인할 때 각종 혜택을 받고자 할 때 주로 사용하는 서류이다.
이 서류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동사무소에 가야만 발급을 받을 수 있었다. 예전엔 말이다. 그런데 현재에는 인터넷으로 무엇이든지 할 수 있는데 그렇다 보니 집에서도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을 수 있다. 방법은 무척이나 간단한 편이니 필요한 분들은 한번 따라해 보길 바란다.
민키의 하루를 시작하는 명언들
『해보지 않고는 당신이 무엇을 해낼 수 있는지 알 수가 없다.』
『게으름은 피곤하기 전에 쉬는 습관일 뿐』
『미리 숙고하면 힘든 일도 그저 실행에 옮기는 순간 쉬워진다.』
『열정은 기회를 발견하고 에너지는 그것을 활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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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24 이용하여 집에서 주민등록등본 발급받기
먼저 검색창에 [정부24]를 검색하도록 한다.
중앙에 보이는 [민원24]를 클릭한다.
왼쪽상단부 빨간색 박스 안 [주민등록]을 클릭한 후, 다음 창에 나오는 [신청하기]를 누른다.
원래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으려면 동사무소에서는 수수료400원에 들지만 인터넷으로 뽑을 경우에는 수수료가 무료이다.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 정부24를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파란색 박스 안 [공인인증서 등록]을 먼저 한 후 이용하시면 된다.
[공인인증서 등록]을 완료했으면 로그인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주민등록표등본교부신청을 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된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사항을 체크하고 나서 하단에 있는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한다.
민원신청 내역에 보면 현재 자신이 신청한 내역을 볼 수 있다. 여기서 빨간색 박스 안 [문서출력]을 눌러 프린터로 뽑으면 동사무소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이제는 간단하게 집에서 금방 금방 주민등록등본을 출력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조금씩 조금씩 알아가는 과정을 적어보도록 하겠다. 이상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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