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인터넷

카카오톡 몰래 확인하는 방법

by 할매의지식사전 2017. 8. 30.
스마트폰이 보급 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신져 앱 중 하나가 바로 카카오톡이다. 카톡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을 정도로 대중화 되어 있다. 그런데 카톡은 내가 보낸 메시지를 읽었는지 확인 하는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이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니다. 물론 상대방 입장에서는 읽었는지 안 읽었는 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좋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불편할 수 도 있다. 그래서 카톡을 읽어도 상대방은 아직 안 읽은 상태가 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한다.

민키의 하루를 시작하는 명언들

해보지 않고는 당신이 무엇을 해낼 수 있는지 알 수가 없다.

게으름은 피곤하기 전에 쉬는 습관일 뿐

미리 숙고하면 힘든 일도 그저 실행에 옮기는 순간 쉬워진다.

열정은 기회를 발견하고 에너지는 그것을 활용한다.



공지사항

※이 글의 저작권은 [메롱하는원숭이 민키]에게 있습니다

무단복제도용을 금지합니다.

※일부사진는 퍼온 것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카카오톡 몰래 확인 하는 방법


필자가 아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다. 한때 이 방법이 크게 인기몰이를 한 적이 있었다. 그만큼 읽기 싫은 메시지가 있는데 내용은 궁금한 그런 분들이 생각외 많다는 점이다. 




1.비행기 모드를 사용하여 몰래 확인하기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을 법한 방법인 비행기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다. 비행기모드를 사용하면 와이파이나 데이터사용이 제한이 된다. 그렇다 보니 카톡을 확인을 하더라도 1읽음표시가 사라지지 않는 것이다. 다만 여기서 한가지 주의할점은 [비행기 모드]를 사용하기 전 반드시 와이파이랑 데이터기능을 필히 꺼주길 바란다. 만약 끄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 비행기모드를 풀게 되면 카톡이 읽음표시로 바뀌게 되니 반드시 끄고 사용하길 바란다.





2.모든 데이터와 와이파이를 꺼두자

이건 필자가 애용하는 방법이다. 위의 [비행기 모드]에서 착안한 방법인데 사실 비행기모드도 좋은 방법이긴 하나 일일이 데이터를 끄고 와이파이를 끄고 비행기모드를 실행하였다가 다시 헤제하고 데이터를 켜야 한다. 


그래서 필자는 이런 귀찮은 방식을 좀 더 간소화 할 방법은 없을까 하다가 한번 와이파이랑 데이터를 끈 상태에서 카톡을 확인해보았다. 그랬더니 똑같이 카톡이 읽음표시가 사라지지 않는 것이다. 즉 데이터나 와이파이만 끈 상태로 확인을 하더라도 카톡에서는 확인을 했다는 1표시가 사라지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방법은 최고 장점은 실수로 [비행기모드]로 확인을 했는데 와이파이나 데이터가 켜져 있어서 [비행기모드]를 해제했을 때 자동적으로 카톡이 읽음이 되는 상태를 미리 방지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두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드렸는데 편한대로 입맛대로 사용하길 바란다. 사실 필자는 2번째 방법을 추천한다. 그저 와이파이나 데이터 기능만 끄면 되기 때문에 훨씬 간편해서이다. 이상 끝.


댓글